전북대, 고립 청년 돕기 위한 ‘라면 기부 캠페인’ 전개
뉴스
전체보기
교육 일반
대학
뉴스 홈 교육 대학 기사목록
 
전북대, 고립 청년 돕기 위한 ‘라면 기부 캠페인’ 전개
‘전주함께라면 청년행복할지도’ 캠페인 대학에서는 첫 번째 진행... 20일 건지광장서 교직원들 대상 라면 기부 받아 청년 지원
기사입력 2024-09-12 오후 11:05:00 | 최종수정 2024-09-12 23:05
전북대학교 구성원들이 전주시 지역사회복지관들과 협력해 고립 청년 지원을 위한 라면 기부 캠페인인 ‘전주함께라면 청년행복할지도’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9월21일 ‘청년의 날’을 맞아 청년 희망 도시 전주를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전주함께라면’은 관내 6개 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공유공간인 라면카페 사업으로, 사회적 단절과 소통 부족으로 고립된 이웃들이 잠시나마 외부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이는 ‘누구나 먹고 가고, 누구나 놓고 가는’ 나눔의 선순환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다. 전북대가 추진하는 ‘전주함께라면 청년행복할지도’ 캠페인은 대학에서는 첫 번째로 진행되는 것으로 의미가 있다.

이에 전북대 사회복지학과 BK21 지역혁신을 위한 미래복지인력 양성사업단은 오는 20일 건지광장 문회루에서 대학 교직원과 지역민 등을 대상으로 라면 기부를 받는 나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라면 기부를 받는다. 오후 2시에는 ‘전주함께라면’ 협약식과 함께 고립 청년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안도 논의된다.

한편 교수 및 교직원들은 행사 당일 라면을 직접 후원하거나, 라면 후원금을 기부할 수 있다. 라면의 종류와 수량에는 제한 없으며, 후원금으로는 예를 들어 라면 1번들 5천 원, 1상자 당 2만 원의 기부가 가능하다. 이날 후원된 라면은 1천여 명의 청년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당일 캠페인에서는 청년들의 사회적 고립 예방을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미션 완료 후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양오봉 총장은  “전북대학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사회적 고립 문제를 해결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협력과 참여로 우리 청년들의 장밋빛 미래를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은성 기자
기사제공 : 전주매일
 
 

스폰서 링크

 
친환경 과실원액 전문기업 베리나라  http://www.berrynara.com
아이들도 즉시 따먹을수있는 과실로 만들어 믿을수있습니다.
 
 
고창복분자, 블루베리 농장   http://www.bokbunjablueberry.co.kr
블루베리 체험농장, 블루베리 묘목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전북대 최영민 석사과정생, 반도체 폐수 등 처리할 고분자 소재 개발
JK웰니스센터, 익산 독거노인 대상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대학 기사목록 보기
 
  교육 주요기사
제435회 나눔로또 추첨
제434회 나눔로또 추첨
제433회 나눔로또 추첨
제431회 나눔로또 추첨
제432회 나눔로또 추첨
이유있는 아파트 가격 상승
제429회 나눔로또 추첨
PF 부실 저축銀 신용등급 줄하향
 
 
종합
"전북자치도민의 승리, 감사합니..
익산시,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정읍새일센터, 여성친화일촌기업..
장수교육지원청, 일반직 공무원 ..
태고종 마이산탑사 진안군에 ‘..
정읍 사랑 담은 300만원… 가수 ..
장계농협, 남인천농협과 도농상..
완주군,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성..
바르게살기운동 전주시협의회, ..
운봉흑돼지전문점, 운봉읍에 돼..
전체목록
감동뉴스
익산시, '안부살핌 우편서비스'..
파크골프 저변 확대 '맞손'... ..
장수군, 제5회 장수트레일레이스..
[칼럼] 입이 써요
마법의 性 - 여성의 명기
신천지예수교회 교역자 일동 ..
마법의 性 - 임신이 잘 되는 ..
주목! 이사람- 무주 적상 출..
 
RSSTOP
회사소개| 광고문의| 개인정보취급방침| 기사제보| 고충처리인
전주매일신문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노송동 승주빌딩 4층대표전화 : 063-288-9700팩스 : 063-288-9703등록번호 : 전북 아 098776발행인/편집인 : 전주매일신문
COPYRIGHT 1999 전주매일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ISTRATOR@JJ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