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性 - 정상체위
[전주매일03-24 20:02]




전주에덴산부인과

김재연 원장



정상체위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작 한 개나 두개의 체위밖에 모른다. 그러나 당신이 파트너와 할 수 있는 수 백 가지의 상상 가능하고 독창적인 체위가 있다. 각각의 체위는 특별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어떤 것은 임신이나 과체중 일 때 적절한 체위이며, 어떤 것들은 자신의 파트너가 작은 음경을 가졌을 때 적절하다. 정상체위는 g-스팟 오르가즘을 주기위해 종종 사용된다. 언제나 가장 많이 행해지며. 임신을 하기 위해 제일 많이 하는 체위이다. 이것이 정상체위(missionary position)이다.

 

정상 체위를 missonary position이란 용어를 사용한 것은 기원 중에 가장 받아들여지는 것은 기독교 선교시대의 일부기록이다. 선교사가 제어하기 힘든 원주민들의 성적 욕구를 억누르게 하려고 노력했고. 원주민들에게 이 체위만이 신에게 인정된 체위라고 설득했다고 한다. 영국의 빅토리아시대에는 이 체위만이 결혼한 부부에게 허락된 유일한 체위로 생각되었다. 정상체위는 여전히 매우 인기 있는 체위로 많은 부부들이 즐겨 사용하는 방법이다. 1940년대 킨제이 보고서에선 미국인의 선호 체위 중 가장 인기 있는 체위로 꼽혔다.

 

1960년대에 더 알려져서 1969년엔 옥스포드 영어사전에 실리게 되었다. 정상체위-성교 시 여자가 밑에 눕고 남자가 위에서 여자를 마주보는 체위를 말한다. 다른 체위들처럼 정상체위도 전희를 통해 시작된다. 성교의 핵심인 삽입을 쉽게 만든다. 전희(foreplay)는 매우 중요하다. 먼저 남녀 모두 충분히 자극되도록 하고 질의 입구를 열리도록 해주고 질의 내부가 홍조를 띄며 커지고 매끄러워져서 결국 불편한 고통 없이 삽입하게 해 준다. 전희는 일반적인 입맞춤. 접촉. 안마를 필요로 한다. 전희는 질이나 음경부위를 손으로 부드럽게 수동자극 하거나, 구강 섹스를 함으로서 더 확장 할 수 있다. 더듬기와 빨기의 자극은 유방크기를 크게 하고 젓꼭지를 단단하게 만든다. 젓꼭지는 1cm정도 높이가 증가 할 수 있고 생식기 또한 흥분이 된다. 음순(labia)이 붉게 변하고 보통크기의 3배로 부푼다.

 

 전희의 자극은 음경에 흐르는 피의 양을 60배 정도 증가시켜 발기가 되도록 한다. 그럼으로써. 양쪽 다 신체가 성교를 위해 충분히 준비된다.정상체위는 과학적으로 생식기회를 극대화한다고 생각되었다. 생리학적으로나 감정적으로나 정상체위는 달성할 수 있는 가장 친근한 체위일 것이다. 정상체위는 단순하게 잘 알려져 있듯이 여성이 뒤에 누워 여성이 다리를 벌리고 구부릴 수 있거나 다리를 다른 쪽으로 쭉 필수 있다. 그러면 남성이 위에서 삽입 할 수 있고, 보통 여성이 주변을 조종한다. 정상체위에서는 다리를 약간 벌려서 음경이 바로 비너스 언덕을 오르듯 삽입 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이 자세에서 남자의 치골(pubic bone)로 부터 오는 직접자극을 받을 수 있다. 음경의 머리인 귀두(glans)는 매우 민감하고 긴 질의 통로를 문질러 열을 낸다. 그래서 자세가 남성을 매우 자극한다. 여성의 젖꼭지는 성교 하는 동안 세워져있다. 정상체위로 삽입하는 것은 마치 지스 팟을 자극하는 것처럼 여성을 위한 오르가즘을 이끌어낸다고 생각된다.

 

지스팟은 매우 민감한 조직부위로 사실 질 벽의 2-3인치나 안쪽에 있다. 그리고 정상체위를 하는 동안 음경이 지스 팟을 자극하여 여성이 오르가즘에 도달함에 따라, 질 내에서 강한 맥박을 느낄 수 있고, 그 맥박은 골반으로 전해진다. 절정(climax)에서 여성은 질 외부와 항문(anus)의 무의식적인 근육수축을 경험한다. 남성의 오르가즘은 정액이 질의 깊은 안쪽에서 사정되도록 끌어당긴다. 그리고 정상체위는 임신을 하는데 더 알맞은 자세로 생각된다. 정상체위는 자궁 옆의 표면에 정액웅덩이가 모이게 하고 이것이 여자의 임신을 쉽게 만들 수 있다. 오르가즘 후에, 발기가 신속하게 가라앉고 질 대부분의 음순(lip)이 움츠러든다. 이제 둘 다 신체가 흥분 전 상태로 돌아가게 된다.
 

기사제공 : 전주매일